본문 바로가기
후기

TensorFlow Dev Summit ( 카카오 판교 오피스 ) - 2

by 인디코더 2019. 4. 14.

TensorFlow ~ 일단 모르더라도 어떤 건지 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일단 제일 좀 중요하게 보았던 것이 TensorFlow2.0 이 나왔다는 사실과 
TFX라고 TensorFlow Extended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Tensorflow2.0은 1.0에보다 개선된 사항들에 대해 외국인 분이 설명해 주셨습니다.

1. Tensorflow2.0 

TensorFlow2.0 새로워진 점
TensorFlow2.0 Training& Deployment

2. TFX(TensorFlow Extend)

TFX - An end-to-end ML Platform..
TFX : 머신러닝 플랫폼
표시된 컴포넌트 정도를 해주어야 머신러닝좀 하는구나 한다는 .. 하하
TFX : 전체 조감도

3. TensorFlow Lite

과거에 잠깐 안드로이드를 한 경험이 있어서, Tensorflow Lite에 대해 좀더 집중해서 들었던것 같았다. 
tensorflow lite는 중국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었지만, 한국에서는 비교적 적게 사용하고 사람들에게도 많이 안알려져 있다고 한다. tensorflow lite는 핸드폰에서 tensoflow를 구현? 동작? 시킬 수 있는데 
구현 과정에서 네트워크를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고 한다.

3.1) Efficient Network -(1)Bottleneck Block

텐서플로우 네트워크 경량화 원리

3.1) Efficient Network -(2) Weight Turning

텐서플로우에서,, 기존 네트워킹의 방식이 위 사진과 같다.
1안과 2안중에 어떠한 방법이, 네트워크 경량화에 효과적일까?
Tensorflowlite에서는 위사진에서 아래의 경량화 방법 같이 크기를 작게 하여 동작시키게 합니다.

내부 구조와 용어에 대해서는 정확히 아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그림으로 대충 파악을 하는 정도 였습니다.

 

 

3.1) Efficient Network - (3)Bottleneck Block

 

ShuffleNet은 다시 포스팅 하려니 기억이 잘.... 안난다. 

텐서플로우 관련 프로젝트나 텐서플로우를 경험한 후 해보면 
꽤 유익했던 시간들 같았는데 
그래도 나름 새로운 용어들과 
어떠한 기술들을 다루는 구나 좀 알게 되었다.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모임을 처음으로 갖어보았다. 
낯설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했지만 꽤나 재밌었고, 
사람들의 열정? 을 또한 느낄 수 있었다. 
자극도 많이 받게 되었다. 
고등학생들도 좀 있었다... 정말 멋있었다...

또한 언젠가는 내가 발표하는 발표자가 되어 이런 모임에 참석해보고 싶다..

반응형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닝머신 말고 머신러닝 hello to ML&AI  (0) 2019.04.28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점  (0) 2019.04.28
AWS Summit Seoul 2019 후기  (2) 2019.04.18
SEF2019 후기  (1) 2019.04.14
TensorFlow Dev Summit ( 카카오 판교 오피스 ) - 1  (0) 2019.04.07